경영지원(Management)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따라하면 순식간에 무료 발급완료~!

지식소년 2021. 1. 11. 18:15
728x90

[지방세완납증명서(지방세납세증명서) 인터넷 무료 발급방법]


경영지원(관리)업무를 하면

기본적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필요한

제증명 서류들이 있어요~

하나하나씩 포스팅하고 있는중인데요~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또는

지방세납세증명서

라고 불리는 서류 발급방법을

알아볼거예요~

 

이 서류의 목적은

거래관계에 있어서

우리 거래처가 세금체납이 있는지 없는지

알아보는 서류입니다.

즉, 계약이나 거래관계시에는 필수겠죠? ^^

 

자! 그럼 지금부터 화면과 함께 안내드릴게요~


정부24 (아래 링크 클릭)

https://www.gov.kr

 

정부24

 

www.gov.kr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위에 보시면 로그인후 확인을 클릭하세요 ^^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일단 이 포스팅을 찾아보시는분이라면 처음으로 발급 또는 기억이 안나서 찾으셨을텐데

비회원이라는 가정하에 설명드립니다~

오른쪽위에 비회원 로그인 클릭하시고, 중간에 큰 빨간 박스안의 비회원 로그인을 클릭하세요~

그럼 비회원 신청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서 개인 / 법인 / 임시등 선택하실수 있는데

전 법인사업자(내국인)을 선택했구요.

개인정보동의 식별정보수집등에 대해서 동의를 합니다.

그리고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별표 표시된 내용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입력확인을 기입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바로 다시 메인화면이 뜨시죠?

오른쪽 위에

ㅇㅇㅇㅇㅇ님

안녕하세요

라고 뜬다면

비회원 로그인이 아주 잘된거예요~

그러면 위의 화면의 빨간박스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합니다.

아무래도 자주찾는 서비스이다보니

메인화면에 떡하니 있네요 ^^

클릭해서 들어오시면 위처럼 민원안내 및 신청화면이 나와요~

여기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제일먼저 안내사항에 대해서 나오구요.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신청내용이 나옵니다.

자동으로 땡겨온 내용을 제외하고

빨간동그라미 표시된 부분에 내용을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신청내용 및 수령방법이 나옵니다.

신청내용은 본인의 신청내용에 맞게 선택해주시구요.

수령방법과 발급부수 또한 본인에 맞게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구비서류의 열람에 대해서 사전동의를 구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업무처리와 관련된 내용을 확인한다하니, 전체선택해주는게 맞겠죠?

전 전체선택을 했습니다~

그리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신청함과 동시에 위의 화면이 뜨면서,

민원처리결과 확인까지 뜨고

아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진짜 빨라요 ㅎㅎㅎ

이제 위의 화면 보이시죠?

민원이 접수되었고, 교부기관은 어디어디 등등나오고

처리상태에는 "처리완료"

그 바로 밑에 문서출력을 누르시면

지방세완납증명서(지방세납세증명서)를

프린트 또는 PDF로 출력하실수 있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칠게요~^^

 

하트 구독 그리고 댓글

부탁드려요!^^


지방세완납증명서(지방세납세증명서) 발급 사이트

[정부24 - https://www.gov.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