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지원(Management)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순식간에 따라하기~

지식소년 2020. 12. 30. 12:42
728x90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경영지원(관리)에서 빠질수 없는 4대보험 완납증명서~!

 

관공서, 기관등의 업무를 볼때에는 필수이죠?

특히나 조달청 입찰에서는 반드시 첨부되어야 하는 서류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게 누구나 따라하실수 있게끔

밑에서 화면과 함께 알려드릴게요~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접속 (아래 링크 클릭)

https://si4n.nhis.or.kr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si4n.nhis.or.kr


링크를 들어가시면 위처럼 메인화면이 나와요~

메인화면에서 빨간 테두리 사업장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사업장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이 원하는 방식 (브라우저, 공동인증서, 회원로그인)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완납증명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빨간 테두리안의 완납증명서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위처럼 완납증명서 발급화면이 표시되었네요.

기본정보 / 통합납부자번호등은

로그인할때 사업장 정보가 자동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건강/연금보험, 고용/산재보험, 4대보험등 종류별로 완납증명서를 발급 받으실수 있어요.

선택후에 프린트 발급을 누르시면

최종 발급을 받을수가 있답니다~ 참 쉽죠? ^^

 

참고로 4대보험 완납증명서의 경우,

발급용도가 조달청제출용으로만 출력이 되는데요~

타기관에 제출할때에도 담당자와 협의만 되면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하트 구독 그리고 댓글

부탁드려요!^^


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사이트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 https://si4n.nhis.or.kr)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si4n.nhis.or.k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