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지원(Management)

4대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사업장]

지식소년 2020. 12. 23. 16:33
728x90

[4대보험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 사업장]


경영지원(관리)업무를 하다보면,

관공서, 입찰업무, 거래처요청등으로

사업장의 4대보험 납부확인서 제출이 필요한 경우 있으시죠?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국민건강보험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로 접속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 si4n.nhis.or.kr) 주소클릭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저렇게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사업장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사업장 로그인 화면이 나오면

브라우저 인증서, 공동인증서, 아이디/비번으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요~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메인화면이 뜹니다.

납부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하니까

빨간박스안의 납부확인서 발급신청 클릭합니다~

 

그럼 위처럼 발급신청하는 화면이 뜹니다.

기본정보는 이미 로그인할때 들어왔던 사업장 정보가 자동으로 들어가있구요.

건강보험, 연금보험, 고용/산재보험 필요에 따라 보험별로 납부확인서를 뗄수도 있어요.

 

하지만 저희는 4대보험 납부확인서니까, 위의 빨간색 박스처럼 합산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확인서 선택하시고, 발급년도를 지정해주시고 프린트 발급!

 

4대보험 납부 확인서 필요하신분들 어렵지 않죠? 수고하세요~

 

하트 구독 그리고 댓글

부탁드려요!^^


4대보험 납부확인서 발급 사이트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 https://si4n.nhis.or.kr)

728x90